정치
MBN 뉴스8 '주요뉴스'
입력 2013-12-12 20:00  | 수정 2013-12-12 21:42
▶ 국정원 "국회·정당·언론사 출입 폐지"
'대선개입' 논란의 중심에 섰던 국정원이 국회와 정당, 언론사에 대한 국내정보관 상시 출입제도를 폐지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자체 개혁안을 내놨습니다.
새누리당은 혁신 노력이 보였다고 평가한 반면, 민주당은 대단히 미흡하다고 지적했습니다.

▶ 측근 연쇄 망명설…국내 송환 노력
장성택의 최측근이 중국에서 한국 망명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측근들의 연쇄 망명으로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북한 망명인사를 국내로 송환하기 위한 물밑 작업도 진행 중인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연예인 10여 명 '성매매' 수사
연예인 10여 명이 억대의 금품을 받고 재력가들과 성매매를 맺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유명 기업인이 수사 선상에 오를 경우 큰 파장이 예상됩니다.

▶ 불길에서 아이 품은 채 숨진 '모정'
어젯밤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나 30대 엄마와 어린 삼 남매가 모두 숨졌습니다.

뜨거운 불길 속에서도 아이들을 끝까지 지키려는 엄마의 모습이 그대로 발견돼 주위를 더욱 안타깝게 했습니다.

▶ 애물단지 전락한 지자체 대형 사업
수천억, 수조 원이 투입된 사업들이 애물단지로 전락하면서 나라 재정을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산낭비 지적을 받고 있는 경인아라뱃길과 세빛둥둥섬의 문제점을 MBN이 집중 취재했습니다.

▶ 중부지방 눈 폭탄…내일 전국 강추위
20센티미터 가까운 눈이 쏟아진 충남 천안을 비롯한 충남 북부지역은 폭설에 아침부터 눈과의 전쟁을 치렀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도 많은 함박눈이 내렸고, 내일은 올 들어 가장 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