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새누리 "노조 측 철도민영화 주장은…"
입력 2013-12-10 11:49 


'철도민영화' '직위해제'

새누리당이 수서발KTX 자회사 설립은 철도 민영화의 전 단계라 주장하며 파업을 벌이는 철도 노조의 억지 주장으로 철도 운영에 차질을 빚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

10일 새누리당 김기현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수서발KTX 자회사 설립시 철도공사가 지분의 49%, 정부 등의 공적자금이 51%를 각각 차지게 된다"며 "노조의 민영화 주장은 억지"라고 말했습니다.

국회 국토교통부 여당 간사인 새누리당 강석호 의원은 "자회사 지분에 대한 민간 매각 방지를 위해 법안과 정관을 마련 중인만큼 철도 노조의 파업은 설득력이 떨어진다"고 주장했습니다.

강 의원은 또 파업 여파로 물류 수송 차질과 사고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우려를 표했습니다.


한편 코레일이 파업 참가자 전원을 직위 해제하는 등 초강경 대응에 나섰습니다.

지난 9일 코레일은 전국철도노조가 총파업에 돌입한 것과 관련해 노조 집행부와 파업 참가자 4356명 전원을 직위 해제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레일 관계자는 "파업 사태를 조기에 해결하기 위해 파업 참가자 전원을 직위 해제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직위 해제되는 조합원은 노조 집행부를 포함해 4356명으로, 이들은 기본급만 받고 수당은 받지 못하게 됩니다.

또 코레일은 이날 오전 노조 간부 143명과 해고 노동자 등을 포함한 노조 집행부 194명을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