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기적합업종단체協 "사실왜곡에 모든 수단 강구해 대응"
입력 2013-12-09 15:37 

중기적합업종 단체협의회가 사실왜곡에 정면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협의회는 9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중소기업계는 적합업종과 관련한 사실을 왜곡 유포하는 것에 대해 모든 수단을 강구해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협의회에는 연식품협동조합연합회, 조명·전등·발광다이오드(LED)조명협동조합, 타이어공업협동조합, 자전거판매업협동조합, 제과협회, 외식업중앙회 등 8곳이 참여했다.
이들은 성명서 발표를 통해 "사실관계의 진위를 확인하지 않은 채 일부 대기업의 일방적 주장만 편파적으로 보도해 국민들에게 적합업종제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심어주고 있는 것은 대단히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최선윤 한국연식품연합회장은 '두부 판매를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해 국산 콩 소비가 감소했다'는 주장에 대해 "중기 적합업종 지정과 관련 없다"고 반박했다.
그는 국산콩 수요 감소의 원인으로 정부의 콩 생산 장려 정책과 대기업의 두부 판촉 행사 감소, 수입권 공매제도를 활용한 대기업의 유기농수입콩 증가 등을 꼽았다.
김서중 대한제과협회장은 지난 2월 제과점업이 중기 적합업종으로 지정된 지 9개월 만에 중소 제과점의 매출이 20% 상승했다며 "대기업 출점 금지 이후에도 동네빵집이 늘지 않았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고 지적했다.
중소기업계는 "중소기업적합업종은 동반성장의 상징적 정책으로 대·중소기업간 민간자율 합의를 바탕으로 산업생태계를 복원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적합업종 제도가 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각계가 서로 격려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윤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