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사랑해서 남주나’, 유호정·김승수 갈등 폭발…자체최고시청률 경신
입력 2013-12-09 10:58 
[MBN스타 금빛나 기자] MBC 주말드라마 ‘사랑해서 남주나가 유호정의 아픔을 드러내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9일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8일 방송된 ‘사랑해서 남주나 21회는 전국 시청률 12.9%, 수도권 시청률 15%를 기록 기록했다.

이는 지난주 19회 방송분이 기록한 시청률 12.8%, 14.2%보다 각각 0.1%p, 1.2%p 상승한 수치로 자체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날 방송은 유진(유호정 분)이 남편 성훈(김승수 분)의 불륜 스캔들로 어린 시절 경험한 트라우마가 되살아나며 고통에 신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성훈은 지난 방송에서 후배이자 재벌 그룹 사모님인 민영(정소영 분)과 술자리를 갖다 호텔방에 잠시 머물렀다. 이 모습을 한 기자가 목격해 대서특필했고, 성훈의 입장은 난처해졌다. 가족에게 부끄러울 일은 전혀 없었지만 어찌된 일인지 민영은 기자에게 불륜을 인정하는 듯한 발언을 했고, 이후 연락두절 상태가 돼 성훈은 꼼짝없이 불륜남 신세로 몰리고 말았다.

이를 알게 된 유진은 폭발했고 세상 남자들은 다 그래도 당신은 안 그럴 줄 알았다”며 성훈의 해명은 들으려고도 하지 않은 채 극심한 분노를 표출했다. 유진의 태도에 실망한 성훈은 살인 누명을 써도 당신은 믿어줘야 하는 게 아니냐. 내가 당신에게 이 정도 밖에 안 되는 사람이냐”며 아내에게 실망감을 드러내 부부사이는 위기로 치닫기 시작했다.

그간 성실한 아내이자 똑 부러진 엄마, 효성스러운 자식으로 빈틈없이 살아온 유진이었기에 이 같은 극단적 반응에 성훈은 아내를 낯설어 했지만, 장인어른 현수(박근형 분)의 고백을 통해 비로소 아내를 이해할 수 있었다. 어린 시절 존경해마지 않던 아버지가 불륜을 저지른 이후 배 다른 동생을 갖게 됐고, 그로 인해 엄마가 평생 겪은 고통을 옆에서 지켜보며 남자에 대한 뿌리 깊은 불신을 키워왔던 걸 뒤늦게 알게 됐기 때문.

특히나 모든 영역에 있어 빈틈없이 완벽하려는 착한여자 강박증이 유진이 고통 받는 엄마 곁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이었다는 사실이 이날 드러나며, 유라(한고은 분)의 엇나간 사랑과 더불어 불륜이 부부 당사자뿐만 아니라 자식대의 가족 형성 과정과 관계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깊은 통찰이 빛났다.

한편 ‘사랑해서 남주나는 매주 토, 일요일 저녁 8시 45분에 방송된다.

금빛나 기자 shinebitn917@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