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요셉 어메이징’, 대한민국 한류대상 뮤지컬 부문 수상
입력 2013-12-06 11:46 
[MBN스타 두정아 기자]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이 제3회 대한민국 한류대상의 뮤지컬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 해 동안 대중문화와 전통문화, 문화 관광, 문화 산업 등 한류 전반으로 기여한 국내외 개인 또한 단체들을 대상으로 선정하여 시상하는 대한민국 한류대상은 한복과 한식, 드라마, 가요, 국악, 뮤지컬 등 총 21개 부문으로 나뉘어져 시상된다.

뮤지컬 부문에 선정된 ‘요셉 어메이징의 제작사 (주)라이브앤컴퍼니 박영석 대표는 이런 커다란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요셉은 한류의 중심에 서있는 아이돌이 소화 할 수 있는 순수함을 갖고 있는 역할이다. 또한 담고 있는 메시지가 희망이기에 세계 시장에서도 통용 될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한류를 알리는 작업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가요 부문에서는 올 한해 가장 선풍적인 인기로 해외에서도 화제가 된 5인조 여성 그룹 크레용팝이 수상자로 선정됐고, 영화 부문은 ‘김수현 열풍을 몰고 왔던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이름을 올렸다. 또한 한류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한식 부문에서는 궁중음식전문가인 한복려(궁중음식연구원장)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6일 오후 5시 서울 여의도동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다.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은 서울 광장동 유니버설 아트센터에서 공연 중이며, 오는 12일 대망의 막을 내린다.

두정아 기자 dudu0811@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