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원년멤버 컴백 들국화, 새 앨범도 ‘들국화’‥오늘(6일) 공개
입력 2013-12-06 10:04 
27년 만에 원년 멤버가 뭉친 들국화 신보가 6일 공개된다.
들국화는 이날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보 ‘들국화 음원 및 신곡 ‘걷고 걷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전인권, 최성원, 故 주찬권 등 원년멤버가 27년 만에 다시 뭉쳐 선보인 이번 앨범은 세월을 초월한 에너지와 카리스마, 원숙미 넘치는 연주와 보컬로 ‘레전드의 명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번 앨범은 신곡과 리메이크 곡 등이 담긴 총 두 장의 CD로 구성됐다. 첫 번째 CD에는 전인권이 50대 후반 바라본 자신의 이야기이자 인생의 축복에 대한 찬가인 ‘걷고 걷고를 비롯해 ‘노래여 잠에서 깨라, ‘재채기, ‘하나 둘씩 떨어져, 최성원과 故 주찬권이 듀엣으로 부른 ‘들국화로 필래(必來) 등 신곡 5곡이 담겨있다.

또 김민기의 ‘친구, 조동진의 ‘겨울비를 리메이크한 2곡과 롤링스톤즈의 ‘에즈 티어즈 고 바이(As Tears Go By), 홀리스의 ‘히 에인트 헤비 히스 마이 브라더(He ain't heavy, he's my brother)를 보너스 트랙으로 담았다.
두 번째 CD에는 이전 앨범의 히트곡인 ‘행진, ‘그것만이 내 세상, ‘아침이 밝아 올 때까지, ‘사랑한 후에, ‘제주도의 푸른 밤, ‘또다시 크리스마스, ‘사랑일 뿐이야, ‘매일 그대와, ‘다시 이제부터, ‘이별이란 말은 없는 거야, ‘제발, ‘걱정 말아요 그대 등 12곡을 새롭게 리메이크해 수록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psyon@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