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삼성, 2014 캐치프레이즈 확정…`V8`도전 담았다
입력 2013-12-05 16:16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2014년 캐치프레이즈를 확정했다.
새 캐치프레이즈는 ‘Together, RE:Start! BE Legend!로 결정됐다. 새로운 3년의 출발을 알리는 동시에 팀의 궁극적인 목표가 담겨있다.
지난 3년간 삼성은 ‘Yes, We Can!, ‘Yes, One More Time!, ‘Yes, Keep Going!!! 등 이른바 ‘Yes 시리즈를 캐치프레이즈로 선보인 바 있다. 삼성은 이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사상 첫 3년 연속 통합우승을 달성하는 최고의 성과를 남겼다.
이제 삼성은 단순히 2014시즌이 아닌, 새로운 3년을 위한 장기 플랜이 담긴 캐치프레이즈를 선택해, 소통과 화합을 의미하는 ‘Together 시리즈로 방향을 잡았다. 내부적으로는 팀워크를 중시하며, 대외적으로는 늘 팬과 함께 하겠다는 마음에서 ‘Together를 모티브로 삼았다.

‘RE:Start!는 지난 3년의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3년을 위해 뛰자는 의미. 단어에 포함된 콜론(:)으로부터 숫자 8을 연상시켜 ‘V8에 도전한다는 뜻도 포함돼 있다. 또한 ‘BE Legend!에는 새로운 3년이 지난 후에도 최강의 팀으로 남기 위해 노력하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한편 이번 새 캐치프레이즈는 전체 문구가 함께 사용되거나 혹은 ‘Together, RE:Start!,  ‘Together, BE Legend! 등과 같은 방식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jcan1231@maekyung.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