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우주 토마토가 겨울철 별자리 사이에…"이게 진짜라고?"
입력 2013-12-04 13:50 

'겨울철 별자리' '우주 토마토'

겨울철 별자리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겨울철 별자리'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게시글에 따르면 대표적인 겨울철 별자리로는 오리온자리와 큰개자리, 작은개자리, 토끼자리, 에리다누스자리, 황소자리, 쌍둥이자리, 외뿔소자리, 마차부자리, 게자리 등이 있습니다.

겨울철 별자리를 접한 누리꾼들은 "겨울철 별자리, 언제쯤 볼 수 있지?" "겨울철 별자리, 허재 손가락보다 더 감동적이다!" "겨울철 별자리, 우리동네 예체능 허재 효과같은 TV프로만 볼 게 아니라 밤하늘도 감상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우주 토마토'가 네티즌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우주 토마토'라는 제목으로 사진 한 장이 게재됐습니다.

공개된 사진은 토마토가 우주에 떠다니는 모습을 촬영한 것입니다.

이 사진은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머물고 있는 일본인 와카타 코이치가 실제 촬영한 사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와카타 코이치는 자신의 트위터에 "우주에서의 행복한 저녁식사를 위한 신선한 토마토"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코스모마토(cosmomato)' 혹은 '토마트러노트(tomatonaut)'라고 불리는 이 토마토는 2주 전 러시아 '소유즈 TMA-11M'에 실려 지구 밖으로 나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토마토는 370㎞ 상공에서 시간당 2만7000㎞를 돌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사진=NASA/온라인 커뮤니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