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 집 앞 대형마트...생활편의와 가치가 다르다
입력 2013-12-04 11:10 
상권이 잘 발달된 대형마트·백화점·복합쇼핑몰 등의 생활편의 시설이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는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생활편의시설이 잘 발달한 곳은 유동인구와 역세권 등의 주요 조건들을 사전에 조사하여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한 입지가 좋은 곳에 조성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선 곳은 상주인구는 물론 멀리에서도 수요자들이 많이 찾아와 상권이 크게 발달해 일대의 랜드마크 역할을 한다.
때문에 생활편의시설 인근 아파트 시세는 높게 형성될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도 쉽게 붙는 경우가 많다.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실수요자들이 주거환경에 대해 가장 많이 묻는 것이 역세권, 상권에 대해서 가장 많이 문의 하는 편”이라며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의 생활편의 시설이 들어선 곳은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고 있기 때문에 주거지로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실제로 롯데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 일대에서 분양 중인 ‘기흥역 롯데캐슬 SKY' 아파트는 기흥구청, 강남병원 등이 인접해있으며, 4만여㎡의 단지 내 판매시설로 원스톱 리빙이 가능하다.
특히 단지 내에 대형마트인 롯데마트의 입점이 확정되어 있어 미래가치가 더욱 높을 전망이다.
기흥역 롯데캐슬 SKY는 지하 6층~지상 31층, 3개동, 전용면적 84㎡로 총 625가구로 구성된다. 주택형별 공급물량은 전용면적 ▲84A㎡ 152가구, ▲84B㎡ 156가구, ▲84C㎡ 161가구, ▲84D㎡ 156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아파트 단지 지상 2층에는 3개동을 연결한 약 2,000㎡ 규모의 ‘플랫폼 커뮤니티를 조성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용도에 따라 스포츠, 스터디, 실버&키즈, 업무 등 4개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실, 샤워실이 들어서며, 스터디존에는 북카페, 홈오피스, 세미나실을 포함한 작은 도서관과 남녀독서실이 만들어진다.
실버&키즈존에는 경로당과 보육시설을 비롯해 맘&키즈 카페가 조성될 것이며, 업무존에는 관리사무실, 통합경비실, 숙직실, 회의실 등이 마련된다.또한 동을 연결한 복도는 외부 정원과 어우러져 산책로와 휴식공간으로 만들어진다.
교통 인프라도 뛰어나다.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는 서울 왕십리까지 연결된 분당선 기흥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며, 용인 경전철도 이용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하는 광역버스 5개 노선이 서울역, 강남역, 잠실역 등으로 연결된다. 수원나들목이 가까워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를 통해 전국 각지로 이동할 수 있다.
강남과 동탄을 연결하는 용인~서울 고속화도로가 부근에 있어 서울 강남으로의 출퇴근도 편리한 편이다.
또한, 서울 삼성동에서 구성을 거쳐 동탄까지 이어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노선이 완공되면 구성에서 삼성역까지 약 14분여 정도면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GTX는 지하 40~50m에 건설된 터널 속을 최고 시속 200㎞, 평균 시속 100㎞로 달린다. GTX가 개통되면 일산에서 동탄까지도 40분 만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최고 31층 초고층 랜드마크로 지어져 주변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개방감과 일조권도 뛰어나다.
이 밖에 아파트 인근으로 남부 CC 등 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기흥 호수공원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한 것도 장점이다. 031-2633-001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