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숭실대, 국내최초의 콘텐츠경영학과 석사과정
입력 2013-12-04 11:02 
국내에서 처음으로 콘텐츠 분야 전문 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한 석사과정이 개설됩니다.

숭실대와 콘텐츠진흥원은 숭실대 경영대학원 내 콘텐츠 경영학과 석사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습니다.

콘텐츠경영학과에서는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세대 콘텐츠 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해 정규과정으로 개설합니다.

창조경제시대의 콘텐츠 투자환경 조성과 소비접점 그리고 미디어와 플랫폼 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 소비 등과 관련한 효율적인 경영기법을 집중적으로 교육할 예정입니다.


콘텐츠경영학과 석사과정은 콘텐츠개론, 콘텐츠마케팅, 콘텐츠산업론, 콘텐츠정보시스템, 콘텐츠 회계관리 등 공통 기초과목과 콘텐츠 기획, 콘텐츠 비즈니스, 콘텐츠 제작, 콘텐츠 기술(CT), 콘텐츠 저작권, 예술콘텐츠, 영상콘텐츠, 미디어콘텐츠, 스마트콘텐츠, 콘텐츠 투자, 콘텐츠 유통,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등 전공과목으로 구성됩니다.

특히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해외 대학과 연계한 벤치마킹과 연구 △콘텐츠 산업 전문가에 의한 현장 경험 위주의 강의 등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숭실대 경영대학원 콘텐츠경영학과 석사과정은 12월16일(월)부터 12월20일(금)까지 원서접수를 합니다.

입학에 대한 문의는 숭실대 경영대학원 교학팀 02-820-0346~7 (https://mba.ss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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