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입보다 눈이 더 즐거운 `예쁜` 음료
입력 2013-12-04 10:52 

커피전문점 업계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발길을 돌리기 위해 보다 발 빠른 크리스마스 마케팅에 한창이다.
커피 전문점들은 매장 안팎을 빨강, 초록색으로 장식하고 따뜻한 느낌의 조명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한정판 머그컵, 텀블러 등 각종 기획 상품을 제작 판매하고, 크리스마스 시즌 메뉴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입과 눈을 유혹하고 있다.

커피전문 브랜드들은 크리스마스를 대비한 시즌 음료로 빨강, 초록색의 화려한 컬러의 음료 원재료와 함께 다양한 색상의 토핑, 흰색의 눈을 연상시키는 휘핑 크림을 올려 맛은 물론이고,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카페 드롭탑은 올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로 ‘러블리 베리 모카와 ‘트윙클 민트 모카 등 모카 2종을 선보인다. 드롭탑이 제작 지원 하고 있는 KBS2TV 수목드라마 ‘예쁜 남자 주인공인 독고마테(장근석 분)가 즐겨 마시는 음료다.


모카 2종은 달콤 쌉싸름한 카페모카에 크리스마스 시즌 특유의 화려한 시각적 요소를 적용했다. 음료의 맨 아래쪽에는 카페모카를 깔고 가운데에는 라즈베리 또는 민트를 섞은 스팀우유를 넣었다. 맨 위에는 흰 눈이 쌓인 것 같은 휘핑 크림과 조명이 화려하게 반짝이는 듯한 토핑을 뿌렸다. 이 음료들은 각각의 재료가 층을 이뤄 마치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연상시킨다.

할리스 커피는 ‘마시멜로 리얼 벨지안 핫초코에 마시멜로와 하얀 우유 거품, 다크블러썸 토핑을 추가해 겨울시즌 분위기를 살렸다.

탐앤탐스의 크리스마스 시즌 메뉴는 ‘루돌프라떼(초코핑크벨벳) ‘산타라떼(레드빈라떼) ‘골드라떼(군고구마라떼)다. 이 음료들에는 원재료의 색과 알록달록한 팝핑슈 토핑을 더해 화려하게 장식했다.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최근 업계에서는 낭만적이고 특별한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커피에 담아내기 위해 시즌 음료의 달콤한 맛은 물론이고 화려한 시각적 요소까지도 신경을 쓰는 추세”라며 크리스마스가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화려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김윤경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