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삼천포’ 김성균, 광고업계 러브콜 쇄도
입력 2013-12-04 09:58  | 수정 2013-12-04 18:22
‘김성균 전성시대가 열렸다.
tvN 금토 드라마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에서 응사요정 삼천포로 인기몰이 중인 김성균이 CF업계서도 섭외 1순위로 거론되고 있다.
김성균은 최근 ‘응답하라 1994에서 출구 없는 매력의 삼천포 캐릭터로 공감과 웃음을 동시에 잡으며 ‘천의 얼굴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아울러 통신사와 음료 광고 등 다양한 CF까지 섭렵하는 저력을 보이며 새로운 전성시대를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최근 공개된 동서식품 ‘핫초코 미떼 광고에서 아들에게 포근한 말투와 다정한 표정을 지으며 등장한 김성균은 ‘천의 얼굴이라는 별명답게 시청자들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SK브로드밴드 ‘B tv smart 광고에서도 김성균은 아내에게 기죽어 사는 남편을 코믹하게 그려내며 큰 웃음을 주고 있다.

김성균은 2012년 개봉한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서 하정우의 오른팔로 출연, 단박에 충무로의 핫 스타로 떠올랐다. 이후 영화 ‘이웃사람의 살인마, ‘은밀하게 위대하게, 최근 개봉한 ‘화이에서 활약하며 대중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배우다.
‘응답하라 1994를 본 시청자들은 이런 강렬한 역할들이 모두 한 명의 배우가 연기했다는 것에 놀라는 분위기다. 대학로 극단에서 10년 가까이 연극을 하며 연기내공을 쌓아온 김성균은 어떤 캐릭터를 맡아도 대중들의 뇌리 속에서 절대 잊혀지지 않는 씬스틸러로 캐릭터 무한변신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happy@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