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카이가 들려주는 크리스마스 캐롤…4일 싱글 발매
입력 2013-12-03 10:37 
[MBN스타 두정아 기자] 팝페라가수 카이(본명 정기열)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다.

카이는 오는 4일 싱글앨범 ‘퍼스트 크리스마스(FIRST CHRISTMAS)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카이는 이번 앨범 발매를 기점으로 매년 크리스마스 디지털 싱글을 발표할 계획”이라며 3년 후에는 그간의 음악들을 하나로 엮은 크리스마스 정규 앨범을 발매하고 팬들과 함께 하는 겨울 콘서트를 열고 싶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에 담긴 ‘더 크리스마스 송(The Christmas Song)과 ‘윈터 원더랜드(Winter Wonderland)는 카이가 어린 시절 즐겨 부르던 캐롤로, 재즈피아니스트 조윤성이 편곡과 음악 작업을 맡았다.

음반 관계자는 카이의 따뜻한 바리톤 보이스가 돋보이는 ‘더 크리스마스 송은 냇 킹 콜의 히트곡으로, 그동안 다양한 버전으로 리메이크 돼 온 크리스마스의 대표곡 중 하나”라며 ‘윈터 원더랜드는 조윤성의 편곡을 통해 한국인의 감성을 울리는 섬세한 재즈 풍의 리듬과 선율이 돋보인다”고 설명했다.

사진 제공=떼아뜨로
카이는 서울예고 수석 졸업 후 서울대 성악과에서 학사, 석사를 수료한 후 현재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정통 클래식에서부터 그룹 빅뱅의 콘서트 참여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중이다. KBS 1FM ‘세상의 모든 음악 카이입니다의 DJ를 3년째 맡고 있다.

두정아 기자 dudu0811@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