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장근석, 필리핀에 1억원 통큰 기부 ‘훈훈’
입력 2013-12-02 14:37 
[MBN스타 남우정 기자] 배우 장근석이 필리핀에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최근 KBS2 수목드라마 ‘예쁜 남자에 출연 중인 장근석이 유니세프를 통해 필리핀에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세계 각국에 있는 팬들에게 받고 있는 뜨거운 사랑에 대한 감사한 마음과 드라마 복귀에 앞서 많은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전달하게 된 이번 기부금은 현재 강력한 태풍이 지나간 뒤 고통 받고 있는 필리핀 국민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장근석은 그동안 사랑의 쌀독에 쌀 1톤 기부, 팬들의 기부 소식에 뜻을 함께하며 남산원에 1,000만원 기부, 월드비전, 강남 보육원, 사랑밭 등에 각각 1,000만원씩 기부, ‘예쁜 남자 제작발표회 당시 받은 16.66톤의 쌀 화환 등을 기부한 바 있다.

장근석이 통큰 기부에 앞장섰다. 사진=트리제이컴퍼니
또한 장근석은 팬들에게도 본인의 생각을 전달해 그들 역시 장근석 생일 이벤트 등을 통해 기부문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두 달에 한 번 봉사활동을 하는 등 자신이 좋아하는 배우와 뜻을 함께하며 성숙한 팬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어 훈훈한 공감을 얻고 있다.

장근석 소속사의 한 관계자는 장근석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만큼 항상 그 감사함을 조금이나마 되돌려 드리고자 늘 고민한다”며 조심스럽지만 그의 기부에는 국•내외 팬들과 이렇게나마 마음을 나누고 충분한 공감을 나누고자 하는 뜻이 담겨있다”고 전했다.

한편 장근석이 출연 중인 ‘예쁜 남자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남우정 기자 ujungnam@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