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잘 키운 딸 하나` 첫방, 박한별 `커프` 윤은혜 연기 뛰어 넘을까?
입력 2013-12-02 11:46 
SBS TV 새 일일극 '잘 키운 딸 하나'(극본 윤영미, 연출 조영광)가 2일 첫 방송된다.
수백 년간 이어온 가업 '황소간장'을 물려받기 위해 어린 시절부터 아들로 위장해 성장한 딸 장하나(박한별)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사랑과 성공 스토리를 담아낼 작품이다. 남장여자 캐릭터 장하나를 비롯한 개성만점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삶과 가족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되짚는 희망의 드라마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1. 남장여자의 파란만장 가업 계승 프로젝트는 차별화된 '생존형 남장여자' 캐릭터로 승부한다. 타이틀롤 장하나 역을 맡은 박한별은 "장하나는 여자임을 숨기고 남자로 살아가는 인물이라기 보다, 오랜 가업을 잇기 위해 아들로 살아가는 딸"이라며 극 중 장하나가 단순한 성별의 위장보다는 가족과 사회에서 아들의 역할을 해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생존형 남장여자' 캐릭터임을 강조한 바 있다.
그는 제작진을 통해 "딸이 아닌 아들로 살아가기 위해 겪는 우여곡절을 통해 가족에 대한 소중함은 물론, 당찬 여성의 성공담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이 세상 모든 딸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캐릭터가 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앞서 박한별은 제작보고회에서 인기드라마였던 '커피 프린스 1호점'에서 남장여자를 연기한 절친 윤은혜를 언급한 바 있다. 그는 "PD님이 다른 작품을 참고하지 말라고 했는데 머릿 속에서는 은혜가 '커피프린스'에서 했던 모습이 떠오르더라"며 "'커피프린스' 속 은혜처럼 씩씩하게 연기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밝혔었다.
2. 데뷔 이래 처음, 긴 머리를 싹둑 자르고 자신과 가장 닮은 캐릭터로 다부진 연기 변신을 선언한 박한별과 주부 팬들의 독보적인 지지로 일일극 불패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이태곤(한윤찬 역), 훤칠한 외모에 탄탄한 연기력을 겸비한 정은우(설도현 역)와 매력적인 악역 캐릭터로 강렬한 인상을 남길 윤세인(장라희 역)까지, 가지각색 자신만의 또렷한 색을 지닌 주연배우들의 조합은 '잘 키운 딸 하나'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키는 요인 중 하나다. 여기에 김지영(변종순 역)-박인환(장판로 역)-이혜숙(임청란 역)-최재성(설진목 역)-윤유선(주효선 역) 등 이름만으로도 신뢰감이 느껴지는 명불허전 연기파 중년 배우들이 가세해 '잘 키운 딸 하나'를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3. 드라마 '야왕', '추적자', '49일' 등 SBS를 대표하는 스타 연출자 조영광 PD와 '태양의 신부', '장화홍련' 등 인기리에 방영된 일일드라마를 집필한 윤영미 작가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처음 일일극을 연출하게 된 조영광 PD는 "자극적인 설정들로 이목을 끌기보다는 시청자들과 조금 더 맞닿아 있는 우리 가족의 이야기를 그려내고 싶다. 인고의 시간을 거치고 나서야 비로소 제 맛을 내는 간장과 닮은 인생의 철학적 의미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현철 기자 jeigun@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