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기성용 영국언론, 빌라전 키플레이어로 ‘지목’
입력 2013-11-30 14:19 
영국 언론의 기성용(24·선덜랜드) 이번 주 선덜랜드의 키플레이어로 지목했다.
기성용의 소속팀 선덜랜드는 1일(한국시간) 영국 버밍엄 빌라파크에서 열리는 2013-1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애스턴빌라와의 원정경기를 치른다.
기성용은 이번 주 리그전 선발 출전이 예상된다. 영국의 유력지인 ‘가디언도 기성용이 베스트11에 포함될 것이라 예상했다. 축구전문 통계사이트인 ‘후스코어드 닷컴 역시 기성용을 애스턴 빌라의 애슐리 웨스트우드(23)와 함께 경기 핵심 선수로 선정했다.
기성용 영국언론, 영국언론이 기성용을 선덜랜드의 키 플레이어로 선정했다. 사진=MK스포츠 DB
해당 자료에서 기성용은 1.5개의 웨스트우드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경기당 0.7개의 결정적 패스(Key Pass)를 성공시키고 있다. 특히 기성용은 경기당 1.7개의 태클을 시도해 공수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경기당 가로채기도 0.7개다.

전체적인 평가에서도 기성용은 패싱과 스루패스에서 강점을 보이며 평점 6.43점을 받았다.
선덜랜드는 승점 7점으로 여전히 리그 최하위다. 이번 라운드에서 반드시 승점 3점을 추가해야 하위권에서 벗어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 최근 경기에서 선발로 출전하고 있는 기성용은 아직 공격포인트가 없어 아쉬움이 남는다. 이번 애스턴 빌라전에서 기성용의 첫 공격포인트를 기대해 볼만하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 mksports@maekyung.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