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굿모닝 MBN 주요뉴스
입력 2013-11-14 07:00 
▶ 9시간 검찰조사…"정보지 보고 판단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이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유출의혹과 관련해 9시간 동안 검찰 조사를 받고 자정쯤 돌아갔습니다.
문제가 됐던 유세발언은 소위 '찌라시'라 불리는 정보지를 참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 북한 비핵화 공감…유라시아 구상 논의
박근혜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어제(13일)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두 정상은 북한의 비핵화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라시아 구상'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도 가졌습니다.


▶ 급해진 아베 "한일 정상회담 원한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주일 한국대사의 부임 인사차 마련된 자리에서 한일 정상회담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피력했습니다.
하지만, 아베 정부의 그릇된 과거사 인식과 집단자위권 행사를 고수하는 한 한일 정상회담이 이뤄지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 김기춘 비서실장 인사·대선개입 '쟁점'
국회 운영위원회가 오늘 청와대 국정감사를 합니다.
김기춘 대통령비서실장의 인사 전횡과 국가기관의 대선 개입 의혹 사건을 놓고 여야 설전이 예상됩니다.

▶ '생지옥' 타클로반…"한국인 실종 23명"
슈퍼 태풍 하이옌 때문에 폐허가 된 필리핀 타클로반, 세계 곳곳에서 구호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지만, 구호물자를 두고 총격까지 일어나는 등 상황이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당초 7명으로 알려졌던 한국인 실종자 수가 23명으로 늘어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 오늘 낮부터 비…주말 첫눈 예고
영하로 떨어졌던 기온은 조금 회복됐지만, 낮부터 비 소식이 있는 만큼 우산 챙기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이번 비가 끝나면 다시 한파가 시작되면서 일요일부터는 영서지방과 서해안 일부 지역에 첫눈이 내릴 전망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