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성시경, 서태지 ‘너에게’ 리메이크 후기 “신기했다”
입력 2013-11-01 15:40 
성시경이 서태지와 아이들의 노래 ‘너에게의 리메이크 과정을 전해 눈길을 끈다.
성시경은 10월 31일 KBS 2FM ‘이소라의 가요광장에 출연해 서태지와 아이들의 ‘너에게를 리메이크해 발표한다는 소식을 전하며 일단 서태지 선배님에게 의사가 전달된다는 것 자체가 너무 신기했다”고 말했다. 이 노래는 케이블 채널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 OST 수록곡이다.
성시경은 중간에 발음이 잘 안 들려서 서태지 컴퍼니를 통해 물어봤다”며 (회사를 통해)‘네버 모어라고 했던 것 같다는 회신이 왔다. 서태지 씨와 연락이 된거다. 신기한거다”고 즐거워했다.
이어 (회사를) 거쳐서긴 하지만 수고했다고도 연락이 왔다”며 전해서 보는 메시지인데도, 서태지 선배와 연락하는 기분이 남달랐다”고 덧붙였다.

서태지는 1일 자필편지를 통해 2집 수록곡인 ‘너에게는 특히 팬들과의 추억이 많은 노래입니다. ‘너에게를 들으면 당시의 풋풋했던 우리들의 모습이 떠올라 애틋한 감상에 잠기게 됩니다. 멋진 편곡가님과 아름다운 목소리로 ‘너에게를 불러주신 성시경님께도 감사드리며, 1994년을 추억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듣고 싶습니다”라 소감을 전했다.
한편 ‘너에게는 1990년대 문화대통령 서태지와 아이들이 1993년에 발표한 2집 앨범의 수록곡이다. 성시경 버전에는 도입부에 내레이션이 빠졌으며 전체적으로 원곡에 비해 따뜻하고 풍성한 느낌으로 편곡됐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