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PO 2차전] 이종욱 “1번타자 부담감+책임감 느끼지만 편하게 즐길 것”
입력 2013-10-17 17:40 
[매경닷컴 MK스포츠(잠실)임성윤 기자] 두산의 1번타자 이종욱이 기대에 대한 부담감을 밝히면서도 편한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이종욱은 17일 잠실구장에서 펼쳐지는 LG와의 2013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2차전에 앞서 팀이 패배하면 나 때문에 진 것 같은 부담감이 있었다”하지만 어차피 해야하는 것이니 즐기려고 하고 있다”는 속내를 털어 놨다.
이종욱은 전날 펼쳐진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5타수 2안타 2득점을 기록, 팀 승리의 주역이 됐다. 특히 1회초 첫타석에서 터뜨린 3루타는 선취득점으로 이어져 기선제압의 효과를 보였고 7회초 선두타자로 나서 기록한 안타는 후속타선의 도움과 상대 실책을 틈탄 홈인으로 팽팽했던 경기의 흐름을 두산쪽으로 돌리는 역할을 했다.
두산 이종욱이 17일 LG와의 PO 2차전에 앞서 "1번타순에 대한 책임감과 부담감이 있지만 편하게 마음먹고 즐기려 한다"는 뜻을 전했다. 사진=김영구 기자
하지만 준플레이오프까지 이종욱은 극심한 타격 슬럼프에 시달렸다. 이종욱은 준플레이에서 너무 못해 게임이 풀리지 않는 것 같았다”며 내가 살아나면 두산이 무서운 팀이라는 언론 보도도 있어 패배 때는 나 때문에 진 것 같은 부담감이 있었다”고 말했다.

시즌 막판 2등을 노리다가 4위에 그치며 몸이 쳐지더라는 고민도 털어 놨다. 이겨도 또 다른 상대가 있다는 생각이 몸을 무겁게 만든 것 같다”면서도 하지만 막상 이기니 몸이 가벼워진 듯 하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전했다.
더불어 큰 게임은 감각이 중요한 것 같지 않다. 빗맞든 실책이든 어쨌든 루상에 나가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번트 빈도가 줄어든 것도 타격 타이밍이 늦어지고 정작 중요한 승부처에서 치지를 못하기 때문이었다. 그럴 바엔 차라리 치고 나간다는 생각으로 경기에 임하고 있다”는 각오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2차전에 임하는 각오에 대해서는 퀵모션이 좋은 리즈의 견제를 뚫는 건이 관건”이라는 생각을 전해 여전히 적극적인 베이스러닝을 펼칠 것임을 밝혔다.
[lsyoon@maekyung.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