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즈니스 투데이
입력 2006-12-05 14:42  | 수정 2006-12-05 14:42
▶기아 스포티지 안전도 만점 획득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가 미국 고속도로 교통안전국에서 실시한 충돌테스트 결과 4개부문에서 만점인 별 다섯개를 받았습니다.
지난 3월 그랜드카니발과 8월 로체에 이어 충돌테스트에서 이번에 스포트지가 다시 4개부문 모두 안전도 만점을 획득했다고 기아차는 설명했습니다.

▶LG 쵸콜릿폰 3세대 휴대폰 진화
LG전자가 CDMA와 GSM에 이어 동영상 통화가 가능한 3세대 초콜릿폰을 선보였습니다.
LG전자는 우선 이달중으로 허치슨사를 통해 1.8메가bps급 HSDPA 기능을 갖춘 초콜릿 폰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현대중, 유비쿼터스 통신망 가동
현대중공업그룹이 계열사와 해외지사 그리고 공사현장간 업무 연계 강화를 위해 유비쿼터스 통신시스템을 갖추고 내년부터 가동에 들어갑니다.
이번 유비쿼터스 시스템 가동으로 임직원 개개인의 휴대전화로 사내 통신시스템과 연계해 언제든지 쌍방향 송 수신이 가능해졌습니다.


▶팬택 'IF디자인어워드' 4개상 수상
팬택계열은 IF 디자인어워드 2007에서 휴대폰 3종과 패키지 1종 등 모두 4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IF디자인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공모전입니다.

▶대한항공 노스웨스트 공동운항
대한항공이 오는 9일부터 미국 노스웨스트 항공과 미국내 6개 노선에 대해 공동운항을 실시합니다.
이번 양사의 공동운항으로 미국 중부 주요 도시를 방문하고자 하는 승객들은 보다 편리한 스케줄을 선택할 수 있다고 대한항공은 설명했습니다.

▶SK네트웍스 인터넷 전화사업 안착
SK네트웍스는 070 인터넷전화 사업을 시작한지 6개월만에 월 매출 12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SK네트웍스는 인터넷 전화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고 평가하며 회사의 신규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