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국군의날 행사, 어떻게 하나 봤더니…눈이 휘둥글!
입력 2013-10-01 07:30 
‘국군의날 행사

제 65주년 국군의 날인 1일 서울공항과 광화문 주변에서 최신 무기가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날 오전 10시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건군 65주년 기념식에는 만 여 명의 병력과 3백여 대의 항공기와 장비가 참여해 조국 수호의 의지를 다집니다.

행사에는 우리나라 어디에서도 북한을 타격할 수 있는 사거리 1500km의 국산 순항 미사일 현무-3가 처음 일반에 공개됩니다.

북한의 해안포를 잡는 이스라엘제 '스파이크' 미사일과 패트리어트 대공 요격미사일도 위용을 과시합니다.


국산 기술로 제작돼 올해 실전 배치된 '수리온' 헬기와 공군 주력기인 KF-16 전투기, 조기경보기 '피스아이' 등도 하늘을 수놓을 예정입니다.



행사에는 척 헤이글 국방장관과 마틴 뎀프시 합참의장 등 미국의 군 수뇌부도 처음으로 참석합니다.

3박 4일의 일정으로 방한 중인 헤이글 장관은 어제 김관진 국방장관과 함께 비무장지대 바로 앞 초소를 방문해 한미 동맹의 굳건함을 재확인했습니다.

행사 당일 오후에는 서울 광화문과 숭례문 등 도심 한복판에서 우리 장병들과 최신 무기 퍼레이드도 펼쳐질 예정입니다.

한편 이날 광화문 일대에서 열리는 시가행진으로 오후 1시~5시까지 세종대로 등 서울 시내 일부의 교통이 통제됩니다.

국군의날 행사 소식에 네티즌들은 국군의날 행사, 나도 한 번 가봐야지” 국군의날 행사, 기동대 퍼레이드라니 신기하다” 국군의날 행사, 어떻게 꾸며질지 궁금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