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3-10-01 07:00 
▶ 오늘 65주년 국군의 날…신형무기 공개
오늘 건군 65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10년 만에 시가행진을 벌이는 등 역대 최대규모의 행사로 치러집니다.
사거리 1,000km의 순항 미사일 '현무3'와 북한 해안포 킬러 '스파이크' 등 우리 군의 전략 신무기들이 대거 공개됩니다.

▶ 30대 재벌 부채총액 600조 원 육박
국내 30대 재벌의 부채 총액이 금융위기 직전보다 두 배 가까이 증가해 600조 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재무안정성을 개선하지 않을 경우 향후 유동성 위기가 확대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미 '셧다운' 초읽기…세계증시 하락
미국 연방정부의 셧다운 즉 일시적인 업무정지가 초읽기에 들어가면서 세계 금융시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와 유럽증시 등 세계 주요증시는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 "사실무근·법적 대응"…"뻔뻔한 일"
채동욱 전 검찰총장 '혼외 아들 논란'이 채 전 총장과 어머니로 지목된 여인의 집에서 일했던 가정부의 '진실게임 양상'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채 전 총장 측은 '아버지가 채 총장이 맞다'는 가정부의 주장에 대해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고, 가정부는 다른 사람과 착각한 것이라는 말은 뻔뻔한 것이라고 재반박했습니다.

▶ '항명 파동' 진영 퇴임…국정 난맥상
박근혜 대통령이 '항명 파동'을 빚은 진영 복지부 장관의 사표를 수리하며, 진 전 장관을 겨냥해 "비판을 피한다고 문제가 해결되진 않는다"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하지만, 집권 첫해 박 대통령의 국정 난맥상이 드러나는 모양새입니다.

▶ 영동·제주 오전 비…아침 안개 주의
10월의 첫날인 오늘도 완연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강원 영동과 제주도는 오전에 한두 차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안과 내륙지역은 아침에 안개가 짙게 낄 것으로 예상돼 교통안전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