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한 낮 전국 15도 안팎
입력 2006-11-23 12:00  | 수정 2006-11-23 13:25
평년수준을 웃도는 날씨가 오늘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늘은 흐린 곳이 많은데요. 강원도 지역 어젯밤에 이어 오늘도 눈과 비가 계속 내리고 있고 제주지역과 영남 남해안 지역으로도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강원 산간지역에 내려져 있는 대설 특보는 오늘 밤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가 되겠습니다. 피해없도록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해상으로는 풍랑주의보도 내려져 있는데요. 오늘과 내일은 이렇게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하지만 하늘은 내일부터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구름사진) 구름의 이동모습입니다. 북동기류의 영향으로 동해상에 비구름이 형성돼 있습니다. 또 남해상으로는 비를 담은 기압골이 지나고 있는데요. 오늘 남부지역 이 구름의 영향으로 하늘이 흐리겠습니다.
(기상도) 자세한 지역별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 서울 경기와 충청지역 대체로 맑겠습니다. 동해안 지역은 흐리고 10cm미만의 눈과 30mm미만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남해안 지역도 흐리고 5mm미만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최고) 한 낮에는 전국이 15도 안팎으로 중부지역은 어제보다 높겠지만 남부와 동해안 지역은 어제보다 2~3도 가량 낮아지겠습니다.
(해상예보) 오늘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최고 4m로 높게 일겠습니다. 이어서 오늘의 생활지수와 공항 날씨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