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낮 동안 더워…일교차 커
입력 2013-08-27 17:03  | 수정 2013-08-27 17:31


<1>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해서 가을이 제법 가까이 다가선 느낌인데요. 한낮에는 아직 많이 덥죠. 9월 중순까지는 이렇게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2> 한편, 영동에는 비 소식 들어 있습니다. 양은 최고 10mm로 적겠는데요. 오늘 늦은 오후부터 한두 차례 비가 내리겠고요. 내일 새벽부터 낮 사이에도 가끔씩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중부> 내일 중부는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서울 아침 21도로 출발하겠고요. 한낮에는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대부분 지방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남부> 남부도 한낮에는 30도를 웃도는 가운데 덥겠습니다. 역시 일교차 주의하셔야겠고요.

<동부> 영동에는 새벽부터 낮까지 가끔씩 비가 내리는 가운데 영남동해안에도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간> 목요일에는 전국에 비 소식 들었습니다. 충청 이남으로는 금요일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태풍> 8월의 끝자락, 4년 만에 태풍 없는 여름이 될거라 전망했는데요. 제 15호 태풍 콩레이가 북상하면서 주말 쯤에는 제주 먼 바다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현재는 소형 태풍이지만, 점차 중형급으로 발달하겠는데요.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