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무한도전의 비밀, 김태호 PD 하차할 뻔…?
입력 2013-08-26 09:46  | 수정 2013-08-26 11:04
[MBN스타 대중문화부] MBC 대표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비밀이 공개됐다.
지난 14일 MBC 안우정 부사장은 MBC 사내 블로그 ‘M톡에 ‘무한도전의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올렸다.
안 부사장은 ‘무한도전은 PD와 출연자의 진정성이 없이는 제작해 나갈 수 없는 세계 최초이자 세계 유일의 ‘포맷이 없는 버라이어티입니다”라며 시작했다.
이어 해외 방송사의 포맷 구입 문의도 그간 여러 차례 있었지만, 포맷을 판매하려면 업계에서 ‘바이블이라고 부르는 제작매뉴얼이 있어야 하는데 ‘무한도전은 포맷이 없다는 사실에 구입하려던 해외방송사들이 당황하는 실정이죠”라고 밝혔다.
무한도전의 비밀, MBC 대표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비밀이 공개됐다. 사진제공= MBC
그러면서 안 부사장은 ‘무한도전을 시작한 뒤, 3~4년 정도 지나자 주변에서 김태호PD를 ‘무한도전 하나만 너무 오래 시키고 있다. 김태호의 발전을 위해서 이제 ‘무한도전을 그만 시키자는 의견이 많았답니다”라며 출연자와 시청자가 함께 나이 들어가는 대한민국 예능프로그램의 레전드를 만들자란 생각이 김태호PD의 마음에 자리잡게 되었답니다”고 밝히며 김태호 PD가 ‘무한도전 연출을 계속 맡게 된 계기를 전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