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늘 아침 전국 -5도 ~ 1도
입력 2006-11-17 06:30  | 수정 2006-11-17 08:28
오늘부터는 추위도 누그러질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수능 시험도 끝났고 때이른 초겨울 추위도 끝나겠습니다. 낮부터는 서서히 기온이 오르기 시작해 이번 일요일부터는 평년기온을 회복할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번 주말에는 남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일요일에는 영동과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습니다.

구름모습입니다.
현재 간간이 높은 구름만 지날 뿐 대체로 맑고 건조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찬 성질을 지닌 대륙 고기압 세력이 다소 누그러지면서 평년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고 남부지방은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자세한 오늘 날씹니다.
오늘은 전국적으로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고 제주도에는 밤 한때 비가 조금 올 것으로 보입니다.

아침 기온은 대관령 -5도, 춘천 -4도, 서울 1도 등으로 어제보다 높겠지만, 평년보다 2, 3도 낮아 아침에는 여전히 춥겠습니다.
한낮 기온은 서울 10도 등 전국이 9도에서 15도의 분포로 어제보다 3,4도 높겠습니다.


공항날씨보면,
현재 전국 대부분 지방의 공항 맑은 날씨 보이고있고, 시정거리도 10km이상입니다.

생활지수보면,
오늘 햇살도 좋기때문에 빨래나 세차하시기에 좋겠습니다.

이번 주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강원 영동 지방을 중심으로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겠고, 제주도와 남해안지방에는 내일과 모레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