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분당 외대부속어학원 23일 '사춘기 자녀심리 이해와 모자간 바람직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세미나' 개최
입력 2013-08-22 14:23  | 수정 2013-08-22 14:55

분당 정자동 5번 출구에 위치한 외대부속어학원에서 가을학기를 맞아 학부모 무료 교육특강을 마련하였습니다. 강의주제는 ‘사춘기 자녀심리 이해와 모자간 바람직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세미나입니다. 강의 일시는 8월 23일 오전 11시이며, 강의 장소는 외대부속어학원 대강당입니다.

강의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기에 발견되는 자녀 심리의 이해, 공감적 경청을 통한 자녀와의 신뢰회복 방법, 초등 6학년 자녀 심리상태의 이해와 효과적인 중학대비, 중2 병의 실체와 바람직한 학부모의 자세, 연령, 출생순서, 성격, 혈액형 등 유형별 학습동기부여 방법, 우리 자녀 왕따 방지법, 심리검사(3Qtest)를 통한 자녀의 이해 등입니다. 아울러 외대 부속어학원의 가을학기 초/중등 프로그램 소개도 함께 있을 예정입니다.

이 강좌를 기획한 김태국 기획홍보팀장은 박임진 교수의 자녀심리이해에 관한 강의는 풍부하고 구체적인 상담사례를 바탕으로 해서 학부모들 사이에서 한번쯤 들어볼만한 강의라고 소문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김팀장은 이번 강의는 학부모가 자녀교육을 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령별 유형별 자녀심리 이해와 이에 대한 바람직하고 효과적인 접근법에 대해 학부모의 가려운 부분을 속 시원히 긁어줄 수 있는 것이다”라고 전망했습니다.

박임진 교수는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 대학원에서 TESOL과 심리학 전공하였고 미국 미드웨스트 대학교 상담심리학박사입니다. 현, 충북 병원 신경정신과 외래교수와 한국 영재 교육원 교수와 한국 교육 심리연구소 소장직을 맡고 있습니다.


이번 강좌를 기획한 외대부속어학원은 59년 영어교육 전통의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직영하는 어학원으로서 외대어학연구소에서 제작한 워크북인 P-Review solution 교재를 활용하여 예습과 복습을 강화하고, 이를 통하여 영어학습에 대한 효율성을 증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외대어학연구소에서 제작한 Speaking. Writing 교재를 사용함으로써 창의적이며 능동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실용영어 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을학기를 맞아 학생 개인별 학습 상황을 매일 파악하고 외대 Daily Check를 통하여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킬 계획입니다. 외대 Daily Check는 학부모가 자녀들의 학원생활에 대해 상세하게 파악하는데 어렴울을 겪기 때문에 학생들의 숙제, daily test, 수업태도 등을 체크하여 학부모님들이 외대 Daily Check만 확인하면 현재 학생의 학원생활 및 학습상황에 대하여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다음 수업시간 숙제에 대한 부분을 함께 공지하여 학부모님이 학생의 숙제에 대한 부분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외대 C&C Time (Coachig & Clinic Time)을 도입하였습니다. 학생들의 수업내용에 대한 완전학습과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수업종료 후 약 20분여 정도를 담임선생님께서 숙제/단어같은 관리를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이 본인 스스로의 학습형태 조성과 선생님과 학생과의 소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설명회 예약 www.thehufs.com 문의 : 1577-483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