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KT&G (7) 미래분석 - 최영동 MBN 골드 전문가
입력 2013-08-07 16:41  | 수정 2013-08-07 16:44
■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ney 집중관찰 종목의 미래 가치를 분석해보는 시간이다.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와 전화연결 되어있다. 2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하회하며 주가 약세 흐름을 보이고 있는 오늘의 집중관찰 종목 'KT&G'의 미래 가치 분석해달라.

【 최영동 】
KT&G가 최근 부동산 비리 의혹이 제기되며 다시 한 번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연초제조장 부지 매각과 관련하여 금품을 받은 사안으로 조사 중이라는 점이 부각되고 있다.

2분기 실적을 점검해보면,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8.5% 감소한 2,487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8.5% 감소한 1,927억 원을 기록하면서 부진한 실적이 주가하락으로 이어졌다.

금연 인구의 감소와 더불어 국내 담배시장의 축소가 불가피한 상황으로 직면해 있고, 관련 법안 역시 흡연자보다는 비흡연자에 연관된 법안이 발의되는 등 주가 환경 역시 녹록지 않은 상황이다.

또한 주요 자회사 인삼공사의 실적 부진이 이어지고 있으며, 수출 부분의 역신장에 따른 주가하락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판단된다. 현 수준에서는 하락추세를 상방으로 돌리기에는 힘들어 보인다. 트레이딩 관점이나 매수 관점으로 바라보기보다는 바닥권 확인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점에 주목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