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KT&G (2) 기술적분석 - 전희승 MBN골드 전문가
입력 2013-08-07 11:00  | 수정 2013-08-07 11:00
■ 방송 : M머니 굿모닝머니 (오전 4시 50분~6시 30분)
■ 진행 : 온인주 아나운서
■ 출연 : 전희승 MBN 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KT&G의 캔들 특징은?

【 전희승 】
흑삼병은 이미 많이 살펴봤던 캔들이다. 고가권에서 저점을 낮추는 3개의 음봉이 연속적으로 출현하면 하락추세의 연속선상에 있다는 것이 일반론인데, 가끔 반발매수세로 양봉이 출연하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동사의 경우 흑삼병이 7월 16일~18일 출현한 이후 전반적으로 밀리는 모습 보였다.

【 앵커멘트 】
전반적인 주가 흐름은?

【 전희승 】
이동평균선의 수렴 이후 하방으로 방향성이 정해진 모습이고 거래량 5일선 파동이나 단기, 중기 스토캐스틱이나 고점이 낮아지는 쌍봉을 그리고 있다는 것은 하락신호로 판단하기에 충분하다. 팁으로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차트에서 보듯 20일 선이 고개를 숙인 상황에서 5일선이 아래에 위치해 있고 음봉이 5일선을 하방으로 훼손시키면 이건 5일선 매도법으로 정리하는 것이 좋겠다. 확률도 90%나 되기 때문에 신규 접근 금지고 보유자도 정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 앵커멘트 】
수급 흐름은 어떤가?

【 전희승 】
7월 중 공매도 물량이 상당했다. 종목별 공매도 추이에서 26일자를 보면 하루 공매도 비중이 절반이 넘어간 날도 있다. 주가상승에 제한을 주는 요소라고 생각이 들지만 대차잔고를 보면 큰 증감은 없어 추가적인 공매도 물량은 제한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또한 투자주체를 보면 기관매집이 이루어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외국인의 소진율이 58% 이상이기 때문에 주가상승을 적극적으로 견인하지는 못하는 상황으로 판단된다.

【 앵커멘트 】
전망 및 투자전략은?

【 전희승 】
현재 동사는 부동산 사업 관련 비리 의혹에 휩싸여 단기 악재가 작용한 모습이고, 기업 내용을 보더라도 담배 수출 부진과 홍삼 사업의 경기 영향으로 2분기 실적도 좋지는 않았기 때문에 주가 상승을 견인해 줄 모멘텀이 부재하다고 판단이 된다. 따라서 관망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드리겠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