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동원F&B (10) 종합분석 - 정진교·이지한 MBN골드 전문가
입력 2013-08-06 16:06  | 수정 2013-08-06 16:07
■ 방송 : M머니 머니클럽 (오후 10시~12시)
■ 진행 : 박지은 아나운서 김성남 MBN골드 전문가
■ 출연 : 정진교·이지한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기업은 ‘동원F&B이다. 최근 우유가격 인상 논란에 휩싸이며 업계와 소비자의 반발을 사고 있다. 더불어 주가도 등락을 반복하고 있는데, 이후 주가 향방은?

【 정진교 전문가 】
주가 흐름은 크게 이상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가격 측면을 보자면 지난 2008년 14,000원 수준까지 하락했던 주가가 몇 년 사이 10배 가까이 상승하며 14만 원 까지 올랐다. 대 시세가 이미 한 차례 나왔지만, 그 이후에도 아직까지 추세가 죽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우유 가격 인상 논란과 관련해 가공유 가격이 인상되었기 때문에 수익성은 현 시점에서 크게 문제가 없다. 중요한 것은 ‘동원F&B의 우유 사업 비중이 겨우 3%에 불과하다는 것이고, 큰 비중을 차지하는 참치 사업의 수익성은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는 점이다.

【 앵커멘트 】
‘동원F&B의 국내 참치 업계 시장 점유율이 70%에 달한다. 올 하반기에는 중국 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는데, 중국 시장 성공 가능성과 주가 전망은?

【 이지한 전문가 】
중국 시장 진출에 따른 기대감은 이미 주가에 선 반영 되었다. 실적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현재 주가 수준에서 매수하기에는 아무래도 리스크가 있다. 중국 관련 호재가 추가적인 실적 성장으로 이어지는 것을 확인 한 후 매수하는 것도 늦지 않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