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셀트리온 (9) 특징분석 - 차대웅 MBN골드 전문가, 신영목 메리츠종금증권 팀장
입력 2013-08-02 17:26  | 수정 2013-08-02 17:28
■ 방송 : 생톡쇼 (오후 3시 30분 ~ 4시 30분)
■ 진행 : 이창진 앵커
■ 출연 : 차대웅 MBN골드 전문가, 신영목 메리츠종금증권 팀장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이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셀트리온이다.

어제 장에선 상승하였지만, 오늘은 하락반전하면서 차익매물이 쏟아져 나왔다. 오늘장에서 셀트리온은 하한가로 떨어지며 55,600원으로 마감했다.

먼저, 신영목 팀장 의견을 들어보도록 하겠다.

【 신영목 팀장 】
오늘장 셀트리온 안타깝다. 왜냐하면 공매도에 대한 수급적 부담만 없었다면, 셀트리온이 램시마 유럽승인을 받은 것은 혁명적인 일이다.


쉽게 말해서 로또가 2번 당첨된 것 같은 일이지만, 아쉽게도 수급적인 문제에 봉착에 오늘장 하락으로 마감한 것 같다.

모멘텀이 아니라 수급상황에 주가는 움직이고 있다. 추후에도 셀트리온은 이런 흐름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매도관점이다. 이유는 예측구간에서 벗어났다고 보이기 때문이다. 정상적인 매매는 힘들 것 같다.

【 차대웅 전문가 】
매매 관점에서 말하겠다. 단기적으로 보면 매도가 맞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셀트리온은 상한가를 갔다가 하한가를 기록하며 현재 주가가 흔들리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단기로 셀트리온을 보는 분들은 지금은 매도하는 것이 더 낫다. 현재가보다 더 아래금액에서 매수하고 보유하신 분들, 특히 장기로 보신다면 보유하는 것이 좋다.

【 앵커멘트 】
이렇게 해서 셀트리온 특징 분석해봤다. 의견 참고하시길 바란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