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진짜사나이' 김수로, 군인 꼭짓점 댄스 공개
입력 2013-07-20 14:13 

김수로가 2013년 버전 신개념 꼭짓점 댄스를 공개한다.
21일 방송되는 MBC '일밤-진짜 사나이'에서는 청룡대대 체육대회 모습이 공개된다. 특히 이번 체육대회는 응원전과 장기자랑에도 높은 점수가 반영된다는 사실에 '진짜 사나이' 멤버들은 고된 훈련의 후유증도 잊은 채 100여명의 3중대원 군인들과 다른 중대원들을 이기기 위한 응원전 연습에 돌입했다.
연습이 시작되자 '진짜 사나이' 대표 춤꾼 김수로는 2주전, ‘독도는 우리땅 체조대결에서 팀을 승리로 이끈 리더쉽과 뛰어난 댄스 감각을 되살려 군인들에게 꼭짓점 댄스를 전수했다.
응원전 총 지휘 감독이 된 김수로는 음악 선곡은 물론 정확한 동작을 위해 찍고 돌리고 앞으로 뒤로”를 수십 번 반복하는 등 3중대 체육대회 우승을 향한 의지를 불태웠다.

김수로 응원단장의 열혈강의에 땀범벅이 된 장혁은 군 생활 당시 꼭짓점 댄스 때문에 힘들었는데 이렇게 다시 출 줄 몰랐다”며 고개를 저었고, 긍정맨 류수영은 밤늦게까지 이어지는 연습에도 불구 시종일관 웃음을 잃지 않으며 댄스에 임했다.
강의를 마친 김수로는 꼭짓점 댄스는 군인들과 함께 출 때가 제일 감격적이다”며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방송 최초이자 김수로 최초로 100여명의 군인들과 함께한 대규모 꼭짓점 댄스가 '진짜 사나이'에서 전격 공개된다.
손진영과 박형식은 응원전의 시작을 알리는 응원 댄스팀에 합류하였고, 단시간에 모든 동작을 마스터한 박형식은 절도있는 군무와 응원동작을 선보이며 아이돌 카리스마를 발산하였다. 반면 손진영은 춤에서도 구멍을 드러내며 자기 전까지 응원전 연습에 총력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방송은 21일 오후 6시 20분.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