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준수 “곡 선택? 직접 쓴 곡 고집하기보다는…”
입력 2013-07-15 20:49 

[MBN스타 송초롱 기자] 그룹 JYJ 멤버 김준수(XIA)가 앨범 수록곡 선정 기준을 밝혔다.
15일 오후 서울 광장동 유니클로 악스에서 김준수의 정규 2집 ‘인크레더블(incredibl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김준수는 이번 앨범의 수록곡 선택은 작년보다 더 고심했던 것 같다”고 운을 뗐다.
김준수(XIA)가 앨범 수록곡 선정 기준을 밝혔다. 사진=씨제스 엔터테인먼트
그는 전체적인 프로듀싱에 있어서 내가 만든 음악보다는 좋은 음악을 선별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다양한 장르를 한 앨범에 넣어보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어 타이틀곡 역시 여지까지 내가 해보지 않았던 종류였다”면서 계절감에 가장 맞는 곡을 선택했다. 시원한 느낌과 활동적인 느낌을 주는 것 같다”고 곡을 설명했다. 또 ‘인크레더블을 통해 반바지라는 것도 입어봤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타이틀곡 ‘인크레더블은 여름과 잘 어울리는 신나고 파워풀한 댄스곡으로, 한 여자의 아름다움에 대해 표현한 김준수의 유쾌한 가사와 열정적인 에너지가 인상적이다.
한편, 김준수는 이날 정규 2집 발매와 함께 아시아 투어에 나선다. 그는 오는 20일 태국 방콕을 시작으로 중국 상해, 서울 그리고 부산에서 아시아투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송초롱 기자 twinkle69@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