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8시 주요뉴스
입력 2013-07-01 08:00 
▶ 박인비, US오픈 우승…메이저 3연승
박인비가 US 여자오픈에서 8언더파로 우승하며, 메이저 대회 3연속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박인비는 1950년 이후 63년 만에 메이저 대회에서 3연승을 거둔 여자 프로골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 한중 '새로운 20년' 협력 기틀 마련
중국 방문을 마친 박근혜 대통령은 중국측과 새로운 20년을 향한 청사진을 마련했다는 평가입니다.
특히 양국은 한반도 비핵화 원칙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 북핵 외교전 돌입…북 "체제 모독"
남북한을 비롯해 6자회담 당사국이 모두 참석하는 아세안지역안보포럼이 브루나이에서 개막한 가운데 북핵 외교전에 시동이 걸렸습니다.
북한은 방중 기간 중 박근혜 대통령의 대북 발언에 대해 자신들의 존엄과 체제를 모독하는 도발적 망발이라며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 5천만 원 이상 자동통보 추진
5천만 원 이상을 미국 금융회사에 예치한 한국인들의 금융 정보가 자동으로 우리 국세청에 통보되도록 하는 국제조약 체결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 이집트 수백만 참가 '반정부' 시위
이집트 전역에서 수백만 명이 참가한 반정부 시위가 벌어져 곳곳에서 충돌이 빚어졌습니다.
국민들로부터 퇴진 요구를 받고 있는 무함마드 무르시 대통령은 취임 1년 만에 최대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 오늘도 찜통더위…내일부터 장맛비
오늘도 폭염특보 속에 서울과 대구의 낮 기온이 32도까지 오르는 등 찜통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은 장마전선이 북상해 전국에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중부지방은 최고 15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