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8시 주요뉴스
입력 2013-06-27 08:00 
▶ 오늘 한·중 정상회담…"북핵 협의"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27일) 중국을 국빈 방문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한반도 비핵화 문제를 비롯해 한·중 자유무역협정 등 경제협력 방안이 논의될 전망입니다.

▶ 북 "대화록 공개, 최고 존엄 우롱"
북한이 국정원의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공개와 관련해 첫 반응을 내놨습니다.
북한은 "최고 존엄에 대한 우롱이고, 대화상대방에 대한 엄중한 도발"이라며 강력히 반발했습니다.


▶ 'NLL 대화록' 대선전 유출 논란
노무현 전 대통령의 2007년 남북정상회담 NLL 포기 발언 논란이 대선전 대화록 불법 유출 논란으로 옮겨붙고 있습니다.
국정원 선거 개입 의혹 국정조사는 국정원 여직원에 대한 인권 침해가 의제로 포함됐습니다.

▶ 국회, 오늘 '전두환 추징법' 표결
국회는 오늘 본회의를 열고 공무원의 불법 취득 재산에 대한 추징시효를 늘리는 내용이 담긴 이른바 '전두환 추징법안'을 처리합니다.
전두환 추징법안이 본회의를 통과하면 오는 10월 만료되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미납 추징금에 대한 환수시효가 2020년 10월까지 연장됩니다.

▶ '4대 중증질환' 필수 항목 건보 적용
오는 10월부터 암을 비롯한 이른바 4대 중증질환의 필수치료 항목에 대해 건강보험이 확대 적용됩니다.
큰 병을 걱정하지 않도록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이 지금보다 최고 90% 이상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 미 대법원 "동성결혼 차별은 위헌"
미국 연방 대법원이 동성결혼 자들에 대한 제도적 차별은 위헌이라고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동성결혼을 허용해야 하는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아 논란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