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BS금융지주 (3) 이슈 분석 - 박진희 동양증권 차장
입력 2013-06-07 16:36  | 수정 2013-06-07 16:36
■ 방송 : M머니<여보세요>6:30~8:00
■ 진행 : 김민광 아나운서
■ 출연 : 박진희 동양증권 차장


【 아나운서멘트 】
금융당국 주도의 CEO 교체는 경영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저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가에 굉장히 부정적인 뉴스인데 어떻게 보는가?

【 박진희 차장 】
금융감독원에서 BS금융지주의 이장호 회장에게 사퇴를 요구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국내의 금융지주 회사들의 경우 그동안 부실에 대한 우려가 꾸준히 제기되어 왔었는데 BS금융지주 역시 이장호 회장이 8년동안 장기집권하면서 임원 선출이나 경영방식에 있어 폐해가 심각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이런 부분이 주가에 영향을 주고 있지만 이회장의 사퇴요구 관련한 내용으로 주가가 하락하기 보다는 실제적으로 전체적으로 시장 분위기가 BS금융지주의 하락을 주도했다고 볼 수 있다.

【 아나운서멘트 】
수급 상황은 어떠한가?

【 박진희 차장 】
최근 기관 쪽에서 매도세가 나오고 있고 지난 수요일 외국인도 매도를 보였다.
반면 개인투자자들은 매수를 보이고 있다. 수급상황은 오늘부터 꾸준히 살펴보면서 안정감을 찾아보기 바란다.

【 아나운서멘트 】
지금을 저가 매수의 기회일까, 아닐까.. 하는 투자자들의 고민이 이어지고 있는데
전망과 투자전략, 어떻게 보십니까?

【 박진희 차장 】
BS금융지주의 경우 가격 면에서 많이 하락했기 때문에 저가메리트는 있다.
하지만 추가적인 하락이 더 나온다면 14,000원을 강력한 지지선으로 삼아볼 수 있고 단기적인 전략은 오늘장 반등 나왔을 때 15,000원 대 안착 시 거래량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 한 후 접근하기 바란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