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0시20분 주요뉴스
입력 2013-06-05 10:20 
▶ 사흘 연속 전력 경보 '준비' 발령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전력사용이 급증하며 사흘 연속으로 전력수급 경보 '준비' 단계가 발령됐습니다.
오후에는 전력수급경보 '관심'이 발령될 수 있어 전력수급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미 무역위 "애플, 삼성 특허 침해"
삼성전자가 애플을 상대로 낸 스마트폰 특허침해 소송에서 삼성전자가 승소했습니다.
미 무역위원회는 애플이 삼성전자의 특허를 침해했다며, 해외에서 만들어지는 애플 제품의 수입을 금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레바논과 1대1…"1승 거둬야 본선"
한국 축구대표팀이 레바논과의 경기에서 후반 추가 시간에 터진 동점골로 극적인 1대1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대표팀은 남은 두 경기 가운데 최소한 1승을 거둬야만 본선 진출이 가능해졌습니다.

▶ 원세훈 전 원장 이르면 오늘 기소
'국정원 정치 개입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르면 오늘(5일)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기소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선거법 위반 혐의를 적용할지 여부는 막판 고심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한중 핫라인 논의…군사협력 강화
우리나라와 중국이 유사시 군 수뇌부 간 핫라인 개설을 추진하기로 하는 등 군사 분야의 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동북아 평화를 위한 북한 비핵화에도 의견을 같이했습니다.

▶ 후배 상습 얼차려…신입생은 자퇴
부산의 한 대학교에서 선배들에게 상습적으로 얼차려를 받은 여자 신입생이 중상을 입고 자퇴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해당 학교 측은 피해 학생의 부모가 민원을 제기했지만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아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