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손호영, 자살시도 소식에…누리꾼 “루머가 원인, 자정 노력 필요”
입력 2013-05-24 09:37 

가수 손호영(33)이 여자친구를 떠나보낸 지 불과 하루 만에 자신의 차량에서 자살을 시도한 가운데 온 국민이 충격에 휩싸였다.
오늘(24일) 오전 4시 경 손호영이 자신의 차량에서 번개탄을 피워 자살을 시도했다는 소식이 보도됨과 동시에 SNS를 통해 리트윗 되는 등 빠르게 퍼져나갔고 안타까운 반응이 줄을 이었다.
누리꾼들은 충격이다…이게 뭔 일이야…항상 웃는 모습이던 사람이 얼마나 힘이 들었으면…제발 힘냈으면 좋겠다. 많은 사람들이 응원하고 있으니 꼭 힘내시라고…” 손호영도 자살시도 했다니 ㄷㄷ” 헐 손호영 자살시도....힘든가보다” 손호영 자살시도까지 했다니..ㅠㅠ 정말 마음이 평생 괴로울 것 같다” 가장 아름다운 미소를 가진 남자연예인중 하나인 손호영이 자살을 시도했다는 사실을 믿기가 어렵다. 주변에 마음을 달래줄 지인들이 많기를 바랄 뿐” 손호영 자살시도?...왠지 예감하긴 했는데;;;;;;심란하다” 등 충격적이라는 반응이다.
또한 누리꾼들은 이번 자살시도 사건의 원인으로 SNS를 통해 빠르게 유포된 손호영 여자친구의 자살과 관련한 증권가 정보지(이른바 찌라시)를 지목했다.

누리꾼들은 모르면 함부로 지껄이지 말고 가만히라도 있어주라... 제발...” 여자친구 자살한 카니발 승용차 안에서~ 응급실로 후송 생명에는 지장 없다고 인터넷에 떠도는 악플에 심적부담까지” 손호영 자살시도...마녀사냥의 결과인지??” 한 연예인을 진짜 골로 보내는구나” 손호영은 힘들어서 자살 시도까지 하는데 찌라시나 퍼뜨리고 있는 사람들은 진짜...” 등 자성의 목소리를 보냈다.
그러나 이처럼 안타까운 소식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증권가 정보지에 근거한 음모론을 제기하는 누리꾼도 있어 더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왠지 손호영 차량에 여성이 자살한 거하고 이번에 손호영 자살 시도하고 뭔가 관계가 있지 않을까 싶은데...” 손호영 자살시도 이유가 딱 두 개로 나눠져 있는 게 여자친구 죽은 충격에 못 이겨서 자살하려 했던 거나 무언가를 들킬까봐 자살하려 했던 거나” 등의 의견을 게재했다.
또 한 누리꾼은 카니발과 번개탄은 자살용의 아이콘이 되려나”라며 베르테르 효과를 우려하는 의견을 게재하기도 했다.
한편 손호영은 번개탄이 번져 화제가 난 차에서 급히 대피했고, 지나가던 시민에 의해 구조됐다. 현재 순천향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소담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