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우리투자증권 (2) 기술적분석 - 전희승 MBN 골드 전문가
입력 2013-05-10 11:20  | 수정 2013-05-10 11:21
■ 방송 : M머니 굿모닝머니 (오전 4시 50분~6시 30분)
■ 진행 : 온인주 아나운서
■ 출연 : 전희승 MBN 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우리투자증권의 캔들 특징은?

【 전희승 】
우리투자증권의 2월 25일자에 나타난 캔들은 유성형 캔들이라고 한다.

상승국면 최고점에서 나타나면 하락반전 가능성이 높은 캔들로 먼저 3거래일 전에 터진 거래량 고점이 상승추세에서 고점에 다다랐다는 암시를 주기도 했다.

유성형 캔들은 몸통의 색깔은 중요하지 않지만 직전 봉과의 갭 여부가 중요하기도 해서 주변 캔들과 같이 살펴볼 필요가 있다.

여기서는 다음 날 갭 하락 후 캔들의 저점과 고점을 연결한 하락추세가 두 달간 이어졌다.


【 앵커멘트 】
이 종목의 주가 흐름은?

【 전희승 】
먼저 큰 파동, 중장기파동을 볼 필요가 있겠다.

작년 2분기 이후부터 녹색 선으로 나타난 60일 이동평균선의 파동을 보면 저점을 높인 쌍바닥 패턴이다.

또한 작년 4분기부터 보면 저점을 높인 20일 이동평균선의 쌍바닥도 형성이 되고 있다.

중기적인 파동이 상향이기 때문에 단기 이동평균선들도 따라가면서 큰 파동의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보통 단기 스토캐스틱 변수를 5,3,3으로 놓고 사용한다고 했는데 쌍바닥 패턴이 나타나는 경우 단기적인 상승이 나타날 확률이 높다.

【 앵커멘트 】
이 종목의 전망 및 투자의견은?

【 전희승 】
사실 증권주는 경기민감주 중에서도 어떻게 보면 최전방에 있기 때문에 지수와도 동조화가 되는 부분이 있다.

어제는 또 정책적 이슈가 있었는데, 정부가 증권사 영업력을 높이려고 금융위의 규제를 일부 풀고 있다는 부분이나 금리인하와 같은 부분도 주가상승에 어느정도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

그래서 기술적 차트 부분만 볼 것이 아니라 증권주는 기본적 분석이 더 중요할 수 있기 때문에 아울러서 분석해야한다.

작년 4분기 증권사 거래대금이 5.98조원으로 전 분기 6.3조원 대비 5.1%감소했지만 안정적 이자수익과 유전펀드 판매 호황으로 순이익이 전분기 대비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데, 또 브로커리지 수수료수익도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

차트 부분에서도 상승의 초입부에 있다고 보여지고 기본적 분석도 긍정적인 만큼 앞으로 상승추세가 기대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