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효성 (7) 특징분석 - 주병선, 장영애 MBN골드 전문가
입력 2013-05-07 17:36  | 수정 2013-05-07 17:38
■ 방송 : M머니 운수대통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 진행 : 이창진 앵커
■ 출연 : 주병선, 장영애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이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효성이다. 지난 1분기 실적이 좋게 나왔는데 과연 2분기 호조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까?

나흘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지금, 그동안의 낙폭을 만회할 수 있을 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오늘장에서는 1.39% 상승하면서 58,300원으로 마감했다. 먼저, 주병선 전문가 의견을 들어보도록 하겠다.


【 주병선 전문가 】
효성은 효성그룹의 지주회사이다. 향후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지만 길게는 보지 못한다. 효성은 중공업 사업부가 발목을 잡고 있다.

섬유, 화학 자재는 실적이 나오지만 중공업사업이 발목을 잡고 있기 때문에 2분기도 그리 성적이 좋을 것 같지 않다.


총 매출의 20%를 차지하고 있는 중공업 사업 부진으로 인해 63,000원까지가 단기 목표가 아닐까 생각한다. 지금은 차익실현을 할 때 이다.


【 앵커멘트 】
다음은 장영애 전문가 의견 들어보도록 하겠다.


【 장영애 전문가 】
단기 목표가를 62,000원을 제시한다. 업황부진으로 1분기 실적이 상당히 낮춰진 상태에서 깜짝실적이 나오자 개인과 기관이 역전되는 모습을 보였다.

최근 탄소섬유라는 신소재로 향후 성장성을 가지고 있다. 이 탄소섬유가 자동차, 경비행기 등 여러 군데 사용됨으로써 무한한 잠재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 앵커멘트 】
이렇게 해서 두 분과 함께 효성 특징 분석해봤다. 두 분 의견 참고하시길 바란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