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신형 제네시스 예상도…벤틀리·아우디 느낌?
입력 2013-04-26 14:22 
올해 하반기 국내에 출시되는 신형 제네시스의 예상도가 공개됐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스쿠프는 지난 3월,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의 예상도를 그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 예상도는 제네시스 후속 모델의 콘셉트카인 HCD-14와 신형 제네시스의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매체 측은 신형 제네시스의 외관은 현대차의 디자인 언어인 '플루이딕 스컬프쳐'를 기본으로, 부드러운 곡선과 짧은 오버행, 낮고 긴 후드, 벤틀리와 비슷한 느낌(Bentley-like)의 그릴이 적용됐다고 밝혔다.

카스쿠프가 그린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 예상도 또,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등 램프 디자인은 최근의 아우디와 비슷하게 LED에 포인트 줬으며, 차 곳곳에 크롬을 전략적으로 사용해 강렬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줬다고 밝혔다.


파워트레인은 3.8리터급 V6 엔진과 5.0리터급 V8 엔진이 장착되며, 8단 자동변속기를 시작으로 추후에는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했다.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 스파이샷 신형 제네시스는 내년 1월에 열리는 '2014 디트로이트모터쇼'를 통해 미국 시장에 공개되며,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 재규어 XF 등과 경쟁한다.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의 콘셉트카인 HCD-14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 주행 영상…늘씬하게 잘 달리네·현대차 신형 제네시스, 하반기 출시…어떻게 달라졌나·"사이드미러가 사라진다"…미래형 콘셉트카 살펴보니·[상하이모터쇼] 벤츠 GLA 콘셉트…시선 사로잡는 럭셔리 SUV·[상하이모터쇼] 아우디 A3·S3 세단…콤팩트 세단을 공략하라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