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웹 2.0 경제학 등 신간소개
입력 2006-10-13 23:27  | 수정 2006-10-13 23:27
새로 나온 책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20대를 위한 재테크 서적과 웹 2.0 시대의 경제 분석, 90년대 명반을 돌이켜보는 신간을 오인주 PD가 소개합니다.


재테크에 성공한 사람들은 사회에 갓 진출해 돈을 벌기 시작한 20대에 길들인 습관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신간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는 돈은 단시간에 버는 것이 아닌 장기간에 모으는 것임을 강조한 책입니다.


저자는 복리와 현가의 기본 개념부터 절약과 저축, 투자 습관을 길들이는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

책의 말미에는 목표 액수별로 목돈 만들기 방법을 수록해 치밀한 계획 세우기와 실전 사례를 보여줍니다.

웹 2.0은 기존의 미디어는 물론 산업 전체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신간 <웹 2.0 경제학>은 웹 2.0으로 인해 변화하는 우리 생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 블로그와 웹상에서 성공적인 수익 모델을 만들어 낸 구글의 성공을 분석합니다.

특히 네이버와 구글의 구조를 비교해 국내 포털의 생존전략을 고찰한 부분은 포털은 물론 기업과 개인이 웹 2.0시대에 지혜롭게 대처하는 법을 생각하게 합니다.

90년대를 화려하게 장식한 아티스트와 그 대표 음반을 정리한 책도 나왔습니다.

<90년대를 빛낸 명반 50>은 인터넷 동호회를 통해 음악 비평을 시작한 신세대 평론가의 시각으로 연도별 주요 음반의 특징과 한국 대중음악의 흐름을 분석했습니다.

특히 신해철, 김동률, 이승환 등 아티스트들의 인터뷰를 통해 음반 제작 당시의 상황과 제작 의도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90년대 한국 대중음악의 지형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mbn뉴스 오인주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