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JYP, 2PM 도쿄돔 공연사진 조작 논란 공식사과
입력 2013-04-24 10:52 

JYP엔터테인먼트가 2PM의 일본 도쿄돔 공연 사진 조작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JYP는 24일 오전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 지난 주말 열렸던 본사 소속 아티스트 2PM의 도쿄돔 공연 보도자료 사진 관련해서 회사 측의 실수가 있었기에 사과의 말씀 드린다”며 회사 대부분의 스태프들이 현장에 나와 있었고 언론에 배포할 자료의 시한이 촉박해 사진들의 색보정 작업을 부득이 외부에 의뢰해 진행하던 중 오류가 있는 사진이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고 공식 보도자료에 함께 배포됐다”고 밝혔다.
이번 논란은 지난 20일 21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PM의 일본 도쿄돔 공연과 관련, JYP 측이 배포한 공연현장 사진 중 하나가 포토샵으로 조작된 것이 드러나며 불거졌다.
JYP 측이 제공한 사진에 관객 일부를 포토샵을 이용해 복사해 붙인 것이 포착된 것. 이 사진 때문에 JYP가 2PM의 도쿄돔 공연 공석을 가리기 위해 사진조작을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졌다.
JYP 측은 또 공연의 관객 수는 현지 공연 기획사와 공연장으로부터 확인 받은 내용이고 당시 현장에서 많은 언론사 관계자들이 실제 공연을 관람하시면서 확인하신 사항이기도 하다”고 해명했다. JYP 측은 양일간 총 11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고 공식적으로 밝힌 바 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