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E1 (1) 기본적분석 - 이성웅 KTB투자증권 연구원
입력 2013-04-17 13:59  | 수정 2013-04-17 13:59
■ 방송 : M머니 굿모닝 머니 1부 (오전 4시50분~6시)
■ 진행 : 김원규 / 온인주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 KTB투자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종목을 매일 하나씩 선정해서 세밀하게 분석해드리는 시간이죠.
<집중관찰>에서 다룰 종목은‘E1입니다. 1부에서는 기본적 분석을 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성웅 KTB투자증권 연구원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먼저, E1이 어떤 기업 인지부터 알아보죠.

【 이성웅 】
E1은 1984년 설립되어 액화 석유 가스를 포함한 석유 제품과 각종 가스 및 가스 기기의 수출입, 제조, 저장, 운송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LS네트웍스, 오디캠프, 동방도시가스산업, 케이제이모터라드, E1물류, E1컨테이너터미널, 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가 있습니다.

동사는 연간 160만톤 처리 능력의 여수기지와 연간 200만톤 처리 능력의 인천기지, 연간 50만톤 처리 능력의 대산기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E1의 SWOT분석도 해볼까요?

【 이성웅 】
E1의 강점은 보유자산가치대비 저평가 되고 있다는 점, 약점은 성장성이 낮다는 겁니다. 기회요소는 미국산 셰일가스 도입을 들 수 있으며, 규제 및 정책변수는 위협 요인으로 꼽힙니다.

【 앵커멘트 】
E1의 기업 가치는 어느 정도 인가요? 연간흐름으로 알아볼까요?

【 이성웅 】
정유사 판매 감소로 인한 국내 판매량 축소에도 불구하고, 일본 등으로 LPG 수출규모가 확대되면서 매출 성장세를 시현했습니다.

판관비 부담 확대로 영업수익성은 저하된 가운데 파생상품거래이익 증가로 순이익률은 전년대비 소폭 상승하였으나 미흡한 수준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운전자금과 투자비용 조달로 인한 차입 증가 및 부채규모는 확대되었으나 자기자본 확충으로 인해 전년수준의 안정성 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말씀 감사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