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SK하이닉스 (9) 종합분석 - 최영동·장영애 MBN골드 전문가
입력 2013-04-17 13:59  | 수정 2013-04-17 13:59
■ 방송 : M머니 머니클럽 (오후 10시~12시)
■ 진행 : 박지은 아나운서 김성남 MBN골드 전문가
■ 출연 : 최영동·장영애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기업은 ‘SK하이닉스입니다. 첫 번째 키워드는 모바일 D램”입니다. 스마트폰, 태블릿PC등 모바일 기기가 증가하면서 이에 따라 모바일D램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 최영동 전문가 】
모바일 시장은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에 따라 국내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서의 강한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가 치킨게임의 승자를 유지하게 된다면 앞으로의 상승세는 지속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모바일 D램 안정권이 유지가 되고, 이 때 하부에 걸려있는 PC용 D램의 시장 여부가 확인된다면 올 한해 SK하이닉스에 대한 주가흐름은 상당히 기대해도 좋을 것으로 봅니다.

【 앵커멘트 】
두 번째 키워드 상승 추세대”입니다. 'SK하이닉스' 주가는 어떤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까?

【 김성남 전문가 】
'SK하이닉스'의 주봉상 차트를 살펴보면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추세대 상단에 위치한 것으로 보여지는데, 여기서 상단을 뚫고 올라갈 수도 있을텐데요. 장영애 전문가님 어떻게 보십니까?

【 장영애 전문가 】
'SK하이닉스' 추세는 상단 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점 매물대 돌파를 위한 에너지를 비축하는 과정으로 보입니다. 이곳에서 강한 모멘텀이 나온다고 하면 바로 전고점을 뚫고 올라가는 탄력적인 모습이 나올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수급에서 살펴보면 SK하이닉스가 계속해서 상단으로 상승하면서 개인은 차익을 실현하는 모습을 나오고 있지만 외국인은 큰 흐름의 변화가 없습니다. 기관들은 적극적인 매수세를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기관이 주가의 흐름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다고 봅니다. 세 번째로 차트 하단에 강한 지지선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저점에서 하락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을 수 있지만, 일단 하단 지지가 강하기 때문에 오히려 상단을 뚫을 수 있다는 쪽에 무게를 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앵커멘트 】
마지막으로 세 번째 실적 호조 전망”입니다. 앞으로 ‘LG전자의 실적이 좋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 최영동 전문가 】
1분기 실적시즌이 드디어 도래했습니다. GS건설과 같은 경기민감주를 보면 좋지 않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분기 실적 우려감에 의한 하락이였습니다. 그런 부분으로 보면 SK하이닉스는 상단에 부딪혔음에도 불구하고 옆으로 횡보하는 구간들에서는 매물대를 잘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1분기 실적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시장의 컨센서스에 따르면 'SK하이닉스'의 1분기 매출액이 2조 7,000억 원으로 YoY기준으로 15% 정도 증가한 수준이고 영업이익은 2,000억 원으로 지난해 4분기보다 200% 넘는 상승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부터 이어온 D램의 가격반등이 1분기에 그대로 주가와 실적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모바일 D램의 안정적으로 상승하고 PC D램이 수익성을 회복하게 되면 SK하이닉스 주가는 올 한해 꼭 주목해야 할 IT 종목으로 예상합니다.


【 앵커멘트 】
말씀 감사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