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SK하이닉스 (3) 이슈 분석 - 박진희 동양증권 차장
입력 2013-04-16 17:29  | 수정 2013-04-16 17:33
■ 방송 : M머니<여보세요>6:30~8:00
■ 진행 : 이정우 연세대학교 교수
■ 출연 : 박진희 동양증권 차장

【 앵커멘트 】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종목은 SK하이닉스입니다.
박진희 동양증권 차장과 함께 SK하이닉스의 최근 이슈에 대해 집중 분석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박진희 차장 】
안녕하세요.

【 앵커멘트 】
SK하이닉스를 둘러싸고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습니까.

【 박진희 차장 】
최근 시장이 가파르게 급등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면서 IT쪽으로의 매수세가 유입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관이나 외국인들도 전체적으로 1T업종으로 매수세가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하이닉스는 최근 주가상승이 가파르진 않지만 계속적인 가격이 유지가 되고 있는 모습인데요. 가장 큰 원인으로는 D램 가격의 안정세와 환율이 급등한 점이 SK하이닉스 실적을 계속적으로 유지해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시장에 반영되고 있고요. 특히, 모바일D램 수급이 원활하면서 SK하이닉스 매출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다만 SK하이닉스가 상승세가 가파르지 못한 이유는 2010년도에 발행했던 채권이 있습니다. 전환사채인데요, 전환사채가 34000원대만 오면 전환할 수 있는 가격대가 형성 되어있기 때문에 그 가격을 넘어가면 5600억 가량 매물부담이 생기게 됩니다. 그 부담 때문에 주가가 가파르게 오르지 못했던 원인인데요.

회사 측에서는 조기상환청구가 되면 회사채를 발행에서 되갚을 준비를 하는 모양인데 주가가 올라가면 주식으로 전환되겠지만 주가가 그 이상으로 못 올라가면 조기상환 풀 옵션을 행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런 부분들이 하이닉스 발목을 잡고 있다고 봅니다.

【 앵커멘트 】
수급 상황은 어떻습니까?

【 박진희 차장 】
최근 외국인 및 기관의 매수세 유입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외국인이 매물을 내놓고 있긴 본격적인 매물은 아니기 때문에 아직까지 수급적인 부담은 없습니다.

【 앵커멘트 】
앞으로의 전망과 투자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합니까?

【 박진희 차장 】
SK하이닉스는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종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이 추가적으로 하락했을 때 상대적으로 안정 되어있기는 합니다만 전반적으로 기관의 매수세가 강력하다 라고 봤을 때 기관 매수세를 체크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29,150원인데요. 단기적으로 28,500원 지지선 설정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8.500원대를 강하게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긍정적 추세 유지 된다 라고보시고요. 보유하신 분들 그 가격대를 지지선으로 설정하시고 단기적인 매수 원하시는 분들은 28500원 짧은 지지선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는 3만 원대 안착여부가 주가 흐름상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3만 원대 안착여부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 앵커멘트 】
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동양증권 박진희 차장 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