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휴비츠 (10) 종합분석 - 이지한·정진교 MBN골드 전문
입력 2013-04-16 09:15  | 수정 2013-04-16 09:16
■ 방송 : M머니 머니클럽 (오후 10시~12시)
■ 진행 : 박지은 아나운서 김성남 MBN골드 전문가
■ 출연 : 이지한·정진교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기업은 ‘휴비츠입니다. 첫 번째 키워드는 U-헬스케어”입니다. 2013년 U-헬스케어주의 전망은 어떤가요?

【 이지한 전문가 】
헬스케어주에는 제약, DNA 분석, 휴비츠와 같은 안과 및 안경원용 진단 기기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가 존재합니다. 기존에는 중소기업이나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들이 관련 사업을 운영했다면 최근에는 LG, 삼성과 같은 대기업들이 앞다퉈 헬스케어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2015년까지 헬스케어 시장의 규모가 340억 달러가 확대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대기업들이 진출하는 모습에서 헬스케어시장의 성장성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정부가 들어서면서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헬스케어와 관련된 정책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실적호조 기대와 정책의 수혜가 함께 동반된 헬스케어주는 미래 가치가 있는 업종으로 예상됩니다.

【 앵커멘트 】
두 번째 키워드 상승 쐐기형”입니다. ‘휴비츠 차트 살펴보면서 이야기를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 김성남 전문가 】
‘휴비츠의 주봉상 차트를 살펴보면, 긴 시간동안 상승쐐기형의 모습이 만들어졌고, 우상향을 돌파했습니다. 정진교 전문가님 어떻게 보십니까?

【 정진교 전문가 】
실적과 대비해서 주가가 돌파했지만 이런 상황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 상황으로 봤을 때 2012년 말에 비하면‘휴비츠의 실적은 증가세가 아닌 감소세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 실적에 비하면 주가가 많이 상승한 이유는 정책 수혜 이슈로 주가는 고평가된 상태입니다. 고평가된 상태의 주가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매우 큰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앵커멘트 】
마지막으로 세 번째 사업성장 기대”입니다. 앞으로 ‘휴비츠 전망은 어떻게 보십니까?

【 이지한 전문가 】
‘휴비츠가 중국에서 가지는 사업의 성장성은 계속 유지되고 있습니다. 실적이 폭발적이지 않지만 해마다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해외매출이 80%를 차지하고 있고 재무구조도 안정적입니다. 지금까지의 이슈는 시장에서 많이 알려진 이슈입니다. 이미 이러한 이슈가 알려졌기 때문에 주가가 그만큼 상승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기업의 자산이나 실적에 대비해서 고평가 구간이라고 봅니다. 이러한 구간에서는 상승거래량이 폭발적으로 나와 주게 되면 고점이 될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지금 거래하는 것보다 충분한 조정이 나온 후에 트레이딩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 앵커멘트 】
말씀 감사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