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건보공단, 건강보험 고객센터 7주년 행사
입력 2013-04-12 20:16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이 최근 건강보험 고객센터 개소 7주년을 맞아 본부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개최하고 우수 상담사 등 유공 직원을 표창하고 격려했다.
건강보험 고객센터는 1363명의 상담사가 연간 2600만 건의 전화민원을 상담하고 있는 공공기관 최대 규모의 콜센터로 공공기관 최초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CRM(고객관계관리)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본적인 전화상담 외에도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상담·영상상담 등 특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보험 고객센터는 친절하고 신속하며 정확한 상담서비스로 지난해 KS 인증, KSQI(한국서비스 품질지수) 및 KS-CQI(한국 컨택센터 품질지수) 우수기관, 방송통신위원회 주최 ARS 운영 최우수 등급 획득, 제4회 대한민국 지식서비스 아웃소싱 지식경제부장관상을 받는 등 공공기관 최우수 콜센터로 자리매김했다.
김종대 건보공단 이사장은 공단이 창립 이래 처음으로 지난해 정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데 고객센터의 역할이 매우 컸다”며 앞으로도 고객요구에 부합하는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매경헬스 편집부 [mkhealth@mkhealth.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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