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CJ제일제당 (7) 미래분석 - 최영동 MBN 골드 전문가
입력 2013-04-11 11:51  | 수정 2013-04-11 11:51
■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ney의 집중관찰 종목을 분석해보는 시간인데요.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와 전화연결 되어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최영동 】
안녕하십니까.

【 앵커멘트 】
최근 음식료업종의 강세에도 불구하고 CJ제일제당 하락세를 보였죠? 원인과 향후 주가 전망 해주시죠.

【 최영동 】
네. 최근 동사의 하락요인을 보자면 1분기 실적우려감이 주가에 반영되는 과정에 있다고 보입니다. 일정수준 시장 영향과 그와 더불어 외인과 기관이 수익종목의 차익성 매물도 인한 하락세가 보였습니다. 하지만 실적우려에 대한 내용은 일정부분 소폭 낮아지지 않았나. 사료 됩니다. 따라서 동사는 추가적인 하락을 염두에 두기보다는 전반적으로 반등시점이 보인다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반등의 요인을 3가지 정도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첫 번째, 1분기 실적에 영향에 미칠 높은 원재료 가격 반영이 끝났다는 점입니다. 작년 2분기부터는 고가로 매입을 했던 원재료가 정상적인 원가율로의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는 점은 1분기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보입니다.

두 번째, 4분기 중국 라이신 가격은 과거 같은 수준의 돼지고기 가격에 비해 크게 낮아 후발주자들이 증설 유인이 없는 수준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부문에서 17% 수준의 양호한 영업이익률을 달성하였다는 점은 동사의 실적의 안정성은 어느 정도 확인해왔다 라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동사와 같은 업종의 평균 벨류입니다. 동사 같은 경우에는 동사가 속해있는 음식료업종의 평균 밸류 보다 여전히 낮은 수준과 프리미엄을 가산한다면 현재의 낙폭은 과대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동사의 심화되는 낙폭은 저점 매수기회로 활용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 앵커멘트 】
네. 다음 차트 흐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최영동 】
네. 제가 지금 차트에 의미 있는 선을 하나 그어놨는데요. 바로 31만원 부근입니다. 동사는 지속적인 상승흐름을 이어 왔지만 쌍봉을 이루고 난 뒤에는 안정화되지 않은 시장의 흐름들로 인한 차익성 매물로 인한 하락폭이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제가 방금 말씀드렸던 31만원 부근을 박스권 하단으로 지지한다고 하면 그 시점을 저점 매수의 기회라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다만 동사 같은 경우 다소 성장성에 관해서는 의문이 드는 부분이 아직까지 남아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박스권 매매의 전략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앵커멘트 】
네. 지금까지 'CJ제일제당' 미래분석 해봤고요.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였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