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영원무역 (7) 미래분석 - 최영동 MBN 골드 전문가
입력 2013-04-01 18:38  | 수정 2013-04-01 18:41
■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ney의 집중관찰 종목을 분석해보는 시간인데요.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와 전화연결 되어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최영동 】
안녕하십니까.

【 앵커멘트 】
오늘 Mmoney의 집중관찰 종목은 '영원무역'입니다. 동사는 최근 주가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앞으로 추가 상승 가능할까요?

【 최영동 】
앞에서 말씀해주셨듯이 '영원무역'은 상승추세가 우호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동사는 향후 추가적인 상승흐름에 무게를 둔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겠습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2~3분기 성수기 시즌의 가동률과 증설을 암시하는 1분기 실적 달러매출이 약 10% 증가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성수기 달러매출도 15% 이상 증가할 전망에 따라 올해 실적 모멘텀이 양호할 것이라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동남아에 생산기지를 확보한 전략벤더는 신규바이어가 유입되고 있으며, 기존바이어의 주문이 증가했습니다.

'영원무역'의 매출은 의류 82%, 신발 7%, 백팩 4%, 영원브랜드 7%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80% 이상을 차지하는 의류 생산 매출은 대부분 아웃도어 우븐 자켓으로 고어텍스, 하이벤트 등의 기능성 원단을 원재료로 사용합니다. 때문에 면화가격의 영향이 적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는 동사의 강점이라는 판단이며 타사 대비 원화강세에 대한 민감도도 적은 만큼 의류업종의 탑픽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성장성을 바탕으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Re-rating: 똑같은 이익을 내더라도 주가는 더 높은 수중에서 형성되는 것)에 집중한 전략이 유효할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앵커멘트 】
지금까지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였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